모질라 파이어폭스(Mozilla Firefox): 북마크(즐겨찾기)와 라이브 북마크 하는 방법


모질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는 많은 장점과 안정성을 가지고 있어 많이 사용되고 있다. 파이어폭스는 다른 브라우저들이 가지고 있는 즐겨찾기(북마크) 기능외에도 아주 편리한 라이브-북마크(Live Bookmark) 기능을 가지고 있다.

라이브-북마크는 사이트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, 브라우저의 북마크에서 그 사이트의 새로운 글 목록을 볼 수 있는 도구이다. 설정방법은 간단하므로 아래 그림을 보면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. 먼저 라이브-북마크 설정방법을 설명하고, 아래부분에서는 다른 브라우저들과 같은 일반적인 북마크 방법을 설명한다.


1. 라이브-북마크 설정하기


1) 라이브-북마크를 추가한 모습

아래의 그림은 라이브-북마크가 설정된 모습이다. 북마크바에 등록된 아이콘을 누르면 그림과 같이 블로그의 새로운 글목록이 펼쳐진다. 읽고싶은 글제목을 선택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.

파이어포스 라이브 북마크 모습

2) 라이브-북마크(Live Bookmark) 추가하기

=>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"사용법 어찌" 라이브-북마크 페이지로 간다.
http://feeds.feedburner.com/howwyas?format=xml

※참고: 위 링크는 피드버너의 XML 링크이다.

=>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두 개의 버튼 중 위쪽의 [등록하기: Subscribe Now] 버튼을 누른다. 그러면 그림에서와 같이 확인창이 뜬다.

=> 확인창에서 [등록: Subscribe] 버튼을 누른다.
그러면 그림의 왼쪽 위에 보이는 것처럼 라이브북마크가 즐겨찾기(북마크)바에 등록되어 있다.

이제 등록된 라이브북마크를 눌러보자. 새로올라온 글 목록이 펼쳐질 것이다.

파이어폭스 라이브 북마크 추가하기



2. 일반적인 즐겨찾기(북마크) 추가하기

=> 브라우저 맨 위에 주소창이 있다. 이 주소창의 오른쪽에 있는 [별표] 버튼을 누른다.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즐겨찾기(북마크)에 현재 열려있는 페이지를 추가하는 창이 뜬다.

=> 추가할 위치선택 창에서 [Bookmarks Menu]를 선택하면, 하위 폴더에 추가되고, 그림에서와 같이 [Bookmarks Toolbar]를 선택하면 브라우저의 즐겨찾기(북마크)바에 추가된다.

이 방법으로 추가하면, 블로그의 첫화면(Home)이 등록되는 것이 아니고, 현재 열려있는 페이지의 주소가 등록이 된다. 블로그의 첫화면을 등록하고 싶으면, 블로그에서 [Home]을 눌러서 첫페이지를 열어 놓고 등록하면 된다.

※참고: 위에서 [별표]버튼의 단축키는 [컨트롤Ctrl+D]키이다. 즉, [컨트롤+D]키를 치면 [별표]버튼을 누른 것과 마찬가지로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기에 추가하는 창이 뜬다.


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.
주인으로 삽시다 !
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!
사람(人) 민족 조국을 위하여 !!



《조로공동선언 : 2000년 7월 19일 평양》
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-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



>> 조선 땅을 점령함 : 점령자(침략자)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

>> 한국인 마루타 :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

>> 강제 백신(예방) 접종 :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

>>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- 사기.착취.략탈.강탈 도구

>> 현금금지(캐시리스) 전자화폐(CBDC 씨비디씨) 특별인출권(에스디알)

>> 미국 달러 몰락,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

>> 딮 스테이트 : 그레이트리셋, 유엔 아젠다 2030, 2021, SDG 17, 아이디 2020, 4차산업혁명, 세계경제포럼, 세계화, 신세계질서, 세계단일정부, 세계재편



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, 한미동맹파기! 미군철거!!

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,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,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