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글블로그 사용법: 그림(이미지) 정렬, 크기, 캡션, 프로퍼티 설정하기

차례 : 글쓰기/수정(Post) 창 > 그림(이미지) 클릭 > 그림속성도구에서 설정

구글 블로그에는 글에 들어간 그림(이미지)에 여러가지 속성을 쉽게 지정할 수 있는 도구가 있다. 글쓰기(post) 창에서 그림을 넣은 다음, 그림을 클릭하면, 아래 그림과 같이 그림의 위나 아래에 속성도구가 표시된다.
구글블로그 사용법: 그림(이미지) 정렬, 크기, 캡션, 프로퍼티 설정하기
1. 그림 크기 설정 (속성도구의 맨 왼쪽)

ㅇ Small      : 그림의 크기를 작게 축소한다
ㅇ Medium  : 그림의 크기를 중간크기로 축소한다
ㅇ Large     : 그림의 크기를 조금 크게 확대한다
ㅇ X-Large : 그림의 크기를 아주 크게 확대한다
ㅇ Original size : 그림의 크기를 원래 크기 그대로 둔다


2. 그림 위치 설정 (속성도구의 가운데)

ㅇ Left     : 그림을 왼쪽으로 붙인다
ㅇ Center : 그림을 가운데로 정렬한다
ㅇ Right   : 그림을 오른쪽으로 붙인다


3. 그림 설명 달기 (Add Caption)와 지우기(Remove Caption)

그림에 간단한 설명(캡션)을 달려면,
=> "설명달기 Add Caption"을 클릭하면, 아래 그림과 같이 "Add Caption"이라는 글자가 표시된다
=> "Add Caption"부분을 클릭하고, 그 곳에 설명말을 넣는다. 설명말은 그림의 아래쪽에 표시된다.

설명말을 지우려면,
설명말이 달려 있는 그림을 클릭하면 속성도구에 이전과는 달리 "설명말 지우기 Remove Caption"이 표시된다. 이 링크를 클릭하면 설명말이 지워진다.
구글블로그 글(포스트)안의 그림에 설명(캡션) 달기 (Add Caption)

4. 그림 프로퍼티(Properties)설정

그림속성도구의 오른쪽에 있는 "Properties"를 누르면, 아래 그림과 같이 그림제목과 띄움말(풍선말)을 설정하는 창이 뜬다.

ㅇ Title Text : 그림의 제목을 다는 곳이다. 여기에서 다는 그림제목은 블로그에는 표시가 되지 않지만, 검색엔진이 그림을 찾을 때 쓰인다.
ㅇ ALT text : 그림에 마우스를 올리면, 이 곳에 입력한 설명말이 그림에 표시된다.
주) 블로그의 템플릿에 따라, 그림제목이 풍선말로 뜨는 경우도 있다.
그림에 속성주는 방법 - 클릭하면 큰 그림으로 볼 수 있습니다

5. 그림 지우기 (Remove)

그림속성도구의 맨 오른쪽에 있는 "없애기 Remove"를 누르면, 해당 그림이 지워진다.

그림을 지우고 나면, HTML에 아래와 같은 <div>태그가 남아 있다. 남아 있어도 별다른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, 이 부분까지 깔끔하게 지워지도록 개선되어야 할 것 같다. 

<div> 태그를 지우려면, 현재 작성중인 글쓰기(post)창의 왼쪽 위에 있는 [HTML]편집창을 열고, 지운 그림이 있는 위치로 가서, 아래의 태그를 삭제하면 된다.
<div style="text-align: left;">
</div>
주인으로 삽시다 !
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!
사람(人) 민족 조국을 위하여 !!



《조로공동선언 : 2000년 7월 19일 평양》
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-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



>> 조선 땅을 점령함 : 점령자(침략자)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

>> 한국인 마루타 :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

>> 강제 백신(예방) 접종 :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

>>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- 사기.착취.략탈.강탈 도구

>> 현금금지(캐시리스) 전자화폐(CBDC 씨비디씨) 특별인출권(에스디알)

>> 미국 달러 몰락,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

>> 딮 스테이트 : 그레이트리셋, 유엔 아젠다 2030, 2021, SDG 17, 아이디 2020, 4차산업혁명, 세계경제포럼, 세계화, 신세계질서, 세계단일정부, 세계재편



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, 한미동맹파기! 미군철거!!

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,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,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