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질라 파이어폭스 사용법: 트랙킹 프로텍션 (Tracking Protection) 사용(true)과 사용안함(false) 설정 방법


모질라 파이어폭스(Firefox) 브라우저의 트랙킹-프로텍션(Tracking Protection)기능을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.

왼쪽 그림에서, 위는 사용하도록 설정하여 프로텍션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고, 아래는 사용하지 않도록 설하여 프로텍션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았다.

이 설정은 트랙킹-프로텍션을 사용하도록 설정을 한 상태에서, 특정 페이지에서 프로텍션이 작동하도록 하거나 작동하지 않도록 해제하는 것과는 다르다.

이 설정은 브라우저의 프로그램 코드 자체를 설정하는 것이므로, 잘 헤아려 보고 조심해서 해야 한다.



설 정 방 법

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열고,
=> 브라우저 창의 왼쪽 맨 위에 있는 주소(URL)창에 아래와 같이 " about:config "를 입력하고 [엔터]키를 친다.
키보드로 직접 입력해도 되고 복사해서 붙여 넣고 [엔터]키를 쳐도 된다.
about:config

=> 열린창에서 [ I'll be careful. I promise! ] 버튼을 누른다
=> 열린창의 검색창에 아래와 같이 " privacy.trackingprotection.enabled "를 입력한다.
입력을 하면 [엔터]키를 치지 않아도 해당 코드를 찾아 보여 준다.
privacy.trackingprotection.enabled

=> "privacy.trackingprotection.enabled" 줄을 더블클릭하면, 줄 오른쪽 끝의 Value(값)이 true / false 으로 번갈아 바뀐다.
프로텍션 기능을 사용하려면 "true"로 설정하고 사용하지 않으려면 "false"로 하면 된다.

=> 원하는 설정을 하였으면 브라우저의 홈버튼을 누르든지 아니면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면 설정된 내용이 저장이 된다. 별도의 "저장"버튼은 없다.

이 설정은 브라우저의 프로그램 코드 자체를 설정하는 것이므로, 설정을 할 때 다른 기능을 건드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.

특별히 프로텍션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야 할 이유가 없다면, 이 설정은 손대지 말고, 프로텍션을 적용/해제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나을 듯 하다. (프로텍션을 적용/해제하는 방법은 링크 페이지 참조)


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.
주인으로 삽시다 !
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!
사람(人) 민족 조국을 위하여 !!



《조로공동선언 : 2000년 7월 19일 평양》
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-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



>> 조선 땅을 점령함 : 점령자(침략자)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

>> 한국인 마루타 :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

>> 강제 백신(예방) 접종 :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

>>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- 사기.착취.략탈.강탈 도구

>> 현금금지(캐시리스) 전자화폐(CBDC 씨비디씨) 특별인출권(에스디알)

>> 미국 달러 몰락,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

>> 딮 스테이트 : 그레이트리셋, 유엔 아젠다 2030, 2021, SDG 17, 아이디 2020, 4차산업혁명, 세계경제포럼, 세계화, 신세계질서, 세계단일정부, 세계재편



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, 한미동맹파기! 미군철거!!

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,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,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.